제     목 골프상식(2)-우리가 쉽게 생각하는 골프매너(펌)
  [펌-출처] 우리가 쉽게 생각하는 골프매너 (골프마니아클럽) |작성자 박기자
  
  < (1)에서 계속 이어서,,,,,>
  1. 라운딩 시간은 어기면 안되지요? 술먹어서 늦게 일어나서 늦었다.. .이런 분들도 왠만하면 혼자서만 다니세요 약속 같은 거 하지 말고. ..
  2. 내기쳐서 돈따서 챙겨가시는 분들? 그렇게 돈쓰는게 싫으면 공치지 마세요.. !
  3. 내기하다가 슬그머니 부도내거나 오링치시는 분들? 이런 분들은 경기 끝나고 항상 딴돈과 잃은 돈이 안맞아요.. 심하게 말해서 거울속에 있는 자기자신과 마주 앉아서 맞고를 쳐도 딴돈하고 잃은 돈하고 안맞는 분들이지요.. .이런 분들이 고수되면 더 심각하게 따져요.. 막말로 공치지 마세요.. .
  4. 다같이 움직이는데 샤워만 하러가면 사우나에 때까지 밀고 나오시는가? 함흥차사 되시는 분들.. .님라운딩 끝나고 애인 만나러 가세요?
  5. 티업할 때 꼭 화장실가서 안보이는 사람.. .그것도 대변보러 간 사람...좀 미리미리 볼일 좀보세요..
  7. 술만 한잔 꺽으면 필름도 끊기고.. 막말하고 다음날 란딩은 뭐고 간에 새벽까지 장타 때리시는 분들.. . 그러고 다음날 드라이버도 장타가 나오나요?
  8. 돈이 얼마나 있으신지. ..가는 음식점마다 술집마다. .여자한테만 팁을 후하게 뿌리는 분들...남자 웨이터들 욕합니다.. .남녀 차별하지 마세요.
  9. 내기 골프에서 졌다고 훌라나 포커게임으로 만회하시려는 분들... 그냥 카지노를 가세요..
  10. 음식점가서 소주고 고기고 막 시킨다. ...내가 살께!!! 하면서. ... 술집가서도 내가 따로 한병 쏠께.. !!!.이러던 분이 계산할때 술취한 척하고 더치페이 조차도 빠져나간다.. .. 세상 그렇게 살면 나중에 외로와집니다.
  11. 연습구는 홀아웃을 한 상태에서도 그린주변 뿐아니라 티박스 주변에서도 두벌타가 부과됩니다.. . 18번홀 퍼트를 집어넣는 순간까지 하면 안되죠. 그럼에도 어프로치 또 해보고 한쭉 귀퉁이에서 남 퍼팅하는데 연습퍼트하시는 분들.. .이건 그냥 애교로 봐 드립니다 만.. 경기에 지장을 주지않는 범위에서 해야지요?
  12. 연습스윙 세번에 에이밍 하는데 1분.. 거리측정하는데 1분. 바람측정 하는데 1분. 샷은 단 0.1초에 끝내고 그린에 안올라 갔다고 자리에 주저앉아 1분...... 연습장가서도 그렇게 치세요 그럼 골프 많이 늘겁니다.. ..
  13. 공을 오로지 스코어로만 판단하시는 분.. ..구질도 폼도 다 필요 없다.. 오로지 낮은 점수치면 고수다.. ..고로 레슨을 엄청하고 다니시는 분. ... 특히 남이 7번아이언 친 자리서 우드 잡고 온시켜 놓고도 우드치는 요령을 설명하느라 바쁘다. ...그게 몇 번우드 였나요? 같은 거리치기 위해서 13번우드나 15번우드를 주문해서 배우까요? 어쩌라고요?
  14. 가는 그늘집마다.. 다 들어가고 가는 데마다 물 마셔야 하고 그것도 앉아서 마셔야 하고 뒷팀이 들어오는거 봐야 그제서야 티박스로 움직이는 분들... .그냥 스크린골프 가세요 요즘은 도우미도 들어 온다니까 도우미랑 노가리 푸세요..
  15. 혼자 샷 끝났다고 다른 사람 샷하기도 전에 그린까지 일직선으로 걸어가는 사람.. ..뒤에서 공치거나 말거나.. .심지어는 뒷사람 드라이버치기 전에 걸어나가는 사람들.. .이 경우는 정말 공에 맞아서 머리 터져도 싸다고 생각합니다.. . 공 칠 자격도 없는 사람. ...
  이외에도 수없이 많지만.. ..정말 우리가 실수하기 쉬운 부분들만 올려 봅니다. ..
조 회 수 4075 작성일자 2009.09.19 1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