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관광지풍부한 지식이 골프를 더욱 즐겁게 합니다.
-
대아저수지 1
-
대아저수지 2
호수와 협곡 절경이 일대장관
대아저수지는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저수지답지 않게 자연스럽고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기암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있는 운암산(597m)과 우아하고 부드러운 산세의 동성산에 에워싸인 잔잔하고 푸르른 호수의 물은 남쪽의 동상저수지와도 이어져 있다.
대아저수지를 감돌아 동상저수지에 이르는 호반도로는 말끔히 포장되어 드라이브 코스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다. 주변 운암산 기슭에는 대단위 자연휴양림이 조성되고 있으며, 연장 255m, 높이 55m의 댐에서 낙차 47m로 방류하는 모습이 장관이다.
[ 길안내 ]
- 버스 : 고산 → 운룡 → 대아댐 → 동상방면 (군내버스운행)
- 승용차 : 전주에서 17번 국도 → 봉동 → 고산 → 732지방도 → 대아댐
[ 이용안내 ]
- 주차장 : 버스 30대 정도
- 주차요금 : 없음
- 편의시설 : 파고라시설등
대아저수지
주소 : 전북 완주군 동상면(東上面) 대아리
- 소개 : 대아호(大雅湖)라고도 한다. 1920년 축조한 본래의 댐이 있었으나 내용연한(耐用年限)이 다 되어 기존 댐의 300 m 하류지역에 새 댐을 건설하였다. 새 댐은 1983년 착공하여 1990년에 완공되었으며, 존형 필댐으로 길이 225 m, 높이 55 m이다. 만수면적 2.34 km2, 저수량 5464만 6000 t으로, 일대의 농업용수뿐만 아니라 공업 ·생활용수에도 이용하고 있다. 만경강(萬頃江) 상류에 위치하며, 인근의 경천(庚川)과 상류의 동상(東上) 저수지와 함께 호남평야를 관개한다.
대아저수지, 대아수목원 구경후 다시 진안방면으로 이동하면 운장산 및 운일암반일암까지 구경가능한 코스로 드라이브로도 제격임.
위 치 : 전북 완주군 고산면 소향리
관 리 자 : 농업기반공사 전북지구, 대아호관리사무소 (063-263-4874)
- 개 요 : 대아저수지는 인공으로 만들어진 저수지답지 않게 자연스럽고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기암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있는 운암산(해발 597m)과 우아하고 부드러운 산세의 동성산에 에워싸인 잔잔하고 푸르른 호수의 물은 남쪽의 동상저수지와도 이어져 있다.대아저수지를 감돌아 동상저수지에 이르는 호반도로는 말끔히 포장되어 드라이브 코스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다.주변 운암산 기슭에는 대단위 자연휴양림이 조성되고 있으며, 길이 255m, 높이 55m의 댐에서 낙차 47m로 방류하는 모습이 장관이다.
- 주차시설 : 승용차 60대
- 주차요금 : 없음
- 편의시설 : 팔각정
1923년 준공된 전북 최대 저수지(구댐)이었으나, 오랜 세월로 인해 제방높이 55m 연장 255m, 저수량 2천 16만 6천 톤으로 전북의 식수난을 해결할 수 있는 신 댐으로 다시 태어났다. 댐의 축조형태가 타원형의 제방으로 운치가 더해 한국의 나이아가라 폭포라 불릴 정도로 훌륭한 경관과 주위의 산봉우리가 수면에 거꾸로 투사된 모습은 매우 아름다워 사시사철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들고 있다.